고용노동부는 5월 31일(화) 서울 COEX(3층 C홀)에서「청년과 함께하는 지역일자리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개최되는「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시상식을 수상자들만의 행사에서 벗어나, 수상 자치단체의 일자리정책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과 성과 등을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고자 자치단체와 함께 시상식과 한마당 행사로 준비하였다.
동 행사는 자치단체 일자리공시제와 관련하여 자치단체별로 전년도 주요 일자리정책 및 성과를 홍보하고 서로 공유하는 자리로서 일반 국민들은 지역의 일자리 정책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있고, 자치단체는 다른 지역의 일자리정책 등이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 벤치마킹 할 수도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행사에서는 최근 청년고용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일자리 정보와 정책정보 제공, 청년 아이디어 소개, 면접 코칭 등 청년들을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지역일자리에 대해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청년들에 대한 고용노동부 장관의 시상과 수상 아이디어 소개, 자치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정책 홍보관, 지방공기업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청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지역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찾고자 실시한 “지역일자리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된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pt심사를 통해 수상 후보작을 선정하였으며, 수상 후보작에 대하여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평가(5.21~26)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현재 http://reis.or.kr 에서 온라인 평가를 실시하고 있어 청년들의 아이디어에 힘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지역일자리 한마당 내에 전시하고, 아이디어를 활용코자 하는 자치단체에서 지역 일자리 사업으로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아울러,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그동안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서 접하기 어려웠던 지방 공기업 18개 기관이 참여하여 회사소개 및 채용절차 등을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발행처 : 고용노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