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참신한 산재예방 국민 아이디어 찾습니다’
- 신사업 발굴 및 안전보건 관심 유도
- 5월 15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상금 총 550만원 수여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내용은 사업주나 근로자, 일반국민의 관점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새로운 사업이나 창의적인 제안으로 그동안 추진해온 산재예방 사업과 중복되지 않으면 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는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방법은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제안의 필요성과 내용, 기대효과 등을 작성해 5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인당 3개까지 공모내용을 접수할 수 있으며, 이미 시행중인 사업이나 사회 통념상 적용이 어려운 제안은 제외된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편에 상장과 상금 2백만원을 수여되며, 우수상 2편에는 각각 상장과 상금 1백만원, 장려상 3편에는 각각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안전보건공단은 6월 중순경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하고, 선정된 사업은 향후 산재예방 사업에 반영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영순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정부 3.0의 취지를 살려,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제안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고, 안전보건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적극적인 참여로 우수한 내용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발행처 : 안전보건공단